엠포스의 기업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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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포스설명

  • 디지털 테크놀로지 분야의 강점을 가진 온라인 광고대행사
  • Global eMarketing Group으로 도약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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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설립일

    설립 19년차

    2000년 11월 설립

  • 사원수

    270명

    사원수

  • 기업형태

    외국투자기업

    기업형태

  • 취급고

    1,000억 원

    취급고

  • 평균연령(2017년 기준)

    29.4세

    평균연령
    (2017년 기준)

엠포스에 입사해야 하는 이유

  • 외국 기업의 투자로 자유롭고 수평적인 기업문화를 가진 기업
  • 페이스북 광고 솔루션 ‘픽데이터’ 개발, 영향력을 검증 받은 기업
  • 특정 분야를 넘어 통합 마케팅 전략을 수립, 실행하는 기업

숫자로 보는 기업 HISTORY

  • 1

    국내 검색광고주
    만족도 1위

  • 7

    웹어워드코리아
    7년 연속 수상

  • 270

    체계적인 조직의
    광고 전문 인력
    270여 명 보유

  • 2017

    대한민국
    온라인광고제
    우수상 수상

사업분야

엠포스! 디지털, 키워드 마케팅에서 통합적 마케팅 솔루션을 이끌어내다

아래 설명 참조

엠포스는 온라인 검색 광고, 온라인 배너 광고, SNS, 바이럴, 홈페이지 제작, 온라인 영상제작, 마케팅 연구개발 등 마케팅 및 광고의 넓은 분야를 아우르는 기업이다. 270명의 광고 전문 인력과 노하우를 보유한 덕분에 엠포스는 다양한 분야의 프로젝트를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이러한 여러 분야를 통합해 ROI 알고리즘에 기반한 매니지먼트 솔루션, 전 매체 통합 분석 시스템, 고급 분석 리포트 시스템 등 종합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것도 가능하다.

특히 엠포스의 검색광고는 업계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엠포스는 검색이 중요한 쇼핑이나 금융 업종 등의 주요 광고주를 다수 보유했다는 점이 이를 증명한다. 신세계몰, G마켓, 이마트몰, 인터파크 같은 종합 쇼핑몰, KB손해보험, 동부화재 등 금융업계 기업은 물론 아모레퍼시픽, 모두투어 등의 기업들도 엠포스와 함께하고 있다. 고객사들의 만족도 또한 높아 9~11년간 파트너십을 유지하는 장기 광고주도 많이 보유하고 있고, 네이버에서 실시한 SEM 광고주 대상 대행사 만족도 설문조사에서 관리, ROI, 신뢰도, 이슈해결, 만족도 통합부문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초 facebook 해커톤 우수상 수상!

지난 2015년 4월 3일은 엠포스에게 뜻깊은 날이었다.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초로 열린 페이스북 해커톤 행사에서 최종 수상을 한 날이기 때문이다. 대행사로서는 유일한 수상기업이라 그 의미가 더 크다. 해커톤 최종 수상을 통해 엠포스는 국내 페이스북 마케팅 파트너(FMP) 후보로 선정되어 페이스북과 공동 마케팅 솔루션을 개발하게 되었다.

* 해커톤(Hackathon)은 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기획자, 디자이너, 개발자 등이 한 팀을 이뤄 특정 주제에 맞는 결과물을 만드는 행사다. facebook 해커톤은 지금의 페이스북을 만든 상징적인 행사다. 우리에게 익숙한 좋아요 버튼과 음력 생일 입력 등이 해커톤을 통해 탄생했다. 2015년 4월, 한국에서 처음 열린 facebook 해커톤에서는 국내 8팀이 참가해 24시간 동안 혁신적인 마케팅 솔루션을 개발하고 PT했다.

솔루션 개발 페이스북 광고 솔루션 픽데이터(pickdata)

pickdata

픽데이터는 엠포스가 페이스북과 손잡고 개발한 페이스북 광고 솔루션이다. 맞춤 타깃팅에 초점을 맞춰 광고 효율화를 잡아준다. 주요 기능은 고효율의 LP&관심사 키워드 추천, 최적화 소재 구현, 관심사 적정도 검사다. 엠포스는 픽데이터 개발 이전에도 페이스북 마케팅 운영 솔루션인 ‘FryFan’, N-screen 통합분석솔루션 ‘CAOS’, 빅데이터 분석 리포트 솔루션 ‘BINGO’ 등을 출시했다. 엠포스는 이렇듯 빠르게 변하는 시대 흐름에 맞춘 솔루션을 척척 개발하고 있다.

연 매출액 1,000억 돌파, 엠포스의 성장은 계속된다!

아래 설명 참조

온라인 광고 시장이 필수가 되고 새로운 온라인 채널과 기기가 계속 등장하는 지금. 엠포스의 성장세는 그야말로 파죽지세다. 2013년 113억에 달했던 매출액은 2014년 148억으로 올랐다. 단순히 매출액의 상승뿐 아니라 연평균복합성장률(CAGR) 또한 94%에 이를 정도다.

기업문화

  • 도시락데이월급날에는 점심시간이 2시간!
  • 패밀리데이한 달에 한 번, 3시 퇴근
  • 동호회 지원꽃꽂이 부터 풋살까지, 다양한 취미를 회사에서 즐겨요!
  • 엠포스 펀펀위원회매년 새로운 멤버로 결성되는
    사원 대표자 모임
  • 우수 사원 포상노력은 절대 배신하지 않죠
  • 문화생활비 지원문화생활 맘껏 누리세요!
  • 해피 3693년, 6년, 9년 근무한 분들에게
    해외여행의 기회를!
  • 해외 워크샵올해는 방방콕콕 태국! 다음엔 어디를 갈까?

근무환경

  • 아래 설명 참조
    근무공간자유로움과 책임감이 공존하는 공간.
  • 아래 설명 참조
    휴게실업무에 지친 앰플들을 위한 휴식 공간
    (남녀 공간 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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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엠플만의 아주 특별한 달력엠플들이 직접 모델로 나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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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afé de eM엠플들을 위해 다양한 음료가 준비되어 있는 사내 카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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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의실회의실 곳곳에는 각국의 도시 이름이 적혀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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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튜디오퀄리티 높은 광고제작물을 촬영하기 위한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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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asty 3355삼삼오오 모여서, 식사와 다과를 즐길 수 있는 공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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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우더룸예쁜 미모 유지하는 공간
  • 아래 설명 참조
    엠플라운지 즐겁게 담소도 나누고, 자유롭게 쉴 수 있는 엠플만의 공간
  • 아래 설명 참조
    웰컴라운지엠포스를 방문하는 손님들을 위한 공간
  • 아래 설명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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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용시기, 채용절차 - 아래 설명 참조

인사담당자의 리얼 인터뷰

엠포스 인사총무팀 이현정 팀장

엠포스 인사총무팀 이현정 팀장
엠포스는 어떤 조직인가요?
20, 30세대들이 모인 젊고 자유로운 조직이에요. 이는 직원들이 직접 느낀 엠포스의 조직문화인데요, 실제로 잡코리아와 함께 엠포스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엠포스의 기업문화와 분위기’ 등을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더니 젊고, 자유롭고, 활기차다는 답변이 가장 많았어요. 하지만 단순히 자유롭기만 한 건 아니에요. 엠플인들은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책임감과 주인의식을 가지고 업무에 임하고 있죠.
스펙보다는 직무역량을 많이 본다고는 하지만, 아직 체감이 안 되는 게 사실이에요. 엠포스는 어떤가요?
소위 말하는 스펙은 우대사항 정도는 될 수 있지만 자격요건이 되지는 못해요. 실제 엠포스에는 고등학교 졸업부터 대학원 졸업까지, 직원들의 학력이 다양해요. 학력만큼 전공도 다양하고요. 스펙보다는 자신감과 의지, 그리고 지원한 직무에 대한 열정을 보여주는 게 더 중요합니다. 또 엠포스는 도전정신이 강한 이들이 모인 집단이에요. 도전하는 걸 즐기는 인재에게는 언제든 문이 열려있답니다.
엠포스는 ‘복지 좋은 회사’로 알려져 있어요. 독특한 제도도 많던데, 정말 모든 제도를 진행하고 있나요?
엠포스는 직원들이 보다 신나게 일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어요. 월 1회 직원들의 힐링을 위한 연극, 영화 등의 관람을 지원하고 있고 매달 21일에는 2시간의 점심시간이 주어지죠. 또, 한 달에 한 번 패밀리 데이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날은 오후 1시 30분에 출근하거나 오후 3시에 퇴근할 수 있어요. 만 3년, 6년, 9년의 근속자에게는 해외여행의 기회도 주어지죠. 복지제도가 워낙 다양하고, 또 이러한 부분이 외부로 알려지면서 요즘 비슷한 질문을 많이 받고 있는데요.(웃음) 모두 시행되고 있는 제도들이 맞습니다. 앞으로도 직원들이 더 즐겁게 일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만들기 위해 진짜 필요한 제도들을 찾아 시행할 예정입니다.

직무인터뷰

신지연 팀장 마케팅본부 3국 2팀

“효율분석을 통해 광고를 기획하고 실행하는 업무”

필요역량

커뮤니케이션 능력
★★★★☆
분석력
★★★★★
기획력
★★★★☆
통찰력
★★★★☆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마케팅본부 3국 2팀 신지연 팀장입니다. 마케팅본부에서 광고주가 원하는 광고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광고를 기획하고 실행하는 업무를 맡고 있어요. 운영된 광고의 효율분석을 통해 더 좋은 성과를 내도록 추가 전략을 제안하기도 합니다. 온라인 시장 흐름에 따라, 이전에는 검색광고 중심의 광고운영을 했는데 최근에는 배너광고, SNS광고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해당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꼭 필요한 역량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분석력, 기획력, 통찰력을 꼽고 싶어요. 디지털 광고 자체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수립되기에 분석력이 가장 중요하고, 타겟에게 적합한 광고를 보여줄 수 있는 기획력,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서 트랜드를 읽는 통찰력이 필요한 것 같아요. 이와 함께 생활 속에서 수시로 업계 모니터링을 하는 것도 중요해요. 저는 평소 출퇴근 시간이나 여가시간에 모바일을 활용해 담당하는 업종에 대한 새로운 기사가 있는지 찾아봐요. SNS나 웹서핑을 할 때도 경쟁사는 어떤 소재로 광고를 노출하고 있는지에 대해 파악해두면 실제 광고를 운영할 때 도움이 됩니다.

이동원 사원 마케팅 본부 1국 1팀

“기업별로 효과적인 마케팅을 제공하기 위해 고민합니다”

필요역량

분석력
★★★★★
관찰력
★★★★☆
기획력
★★★★☆
필력
★★★★☆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엠포스 마케팅본부 1국 1팀에서 AE로 근무하고 있는 이동원 입니다. 엠포스는 기획부터 제작, 미디어믹스, 운영을 하고 있는 온라인 통합 광고대행사입니다. 다양한 자체 기술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어 마테크(Maketing + tech) 시장 환경 속 성장 가능성이 많은 회사예요. 저는 이 곳의 AE로서 다양한 업종의 광고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담당 기업의 검색광고와 디스플레이 광고, SNS 채널의 광고를 기획, 제작하고 운영합니다. 서로 다른 시장 환경 속에서, 기업별로 효과적인 마케팅을 하는 방법을 고민하고 있어요.

엠포스에 입사하기 위해 어떤 노력들을 했나요?
어떤 경험이든 불필요한 경험은 없었던 것 같아요. 마케팅을 처음 접한 학과 수업부터 의욕적으로 시작한 학교 공식 홍보 동아리, 인문학 서적을 읽고 토론하는 대외활동, 각종 공모전과 인턴 등 다양한 활동을 했습니다. 그중 입사 때 가장 도움이 된 건 공모전과 인턴 경험이에요. 공모전과 인턴 경험을 통해 축적한 PT기획 및 제작, 발표 실력이 PT면접을 치를 때 큰 도움이 됐습니다. 취업준비 기간은 그 어느 때보다 힘든 기간이지만, 그 순간을 이겨내고 원하는 곳에 합격하면 힘들었던 시간이 행복한 순간으로 변해있을 겁니다. 취준생 파이팅!

기업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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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포스×잡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