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포트코리아항공화물 취급 및 장비운용 사원모집

스위스포트코리아
외항기 지원팀(정규직, 계약직, 오후 단시간 근로) 신입사원 채용 [여객기 해당없음]

  • SwissportKorea(스위스포트코리아)는 스위스에 본사를 둔 다국적 기업으로,
    인천국제공항으로 취항하는
    외국 항공사에 항공기 화물, 지상조업 그리고 여객서비스에 걸친 Multi-service를 제공합니다.

모집분야 및 지원자격

모집분야 및 지원자격 정보
모집분야 담당업무 자격요건 채용인원

화물사업본부

외항기지원팀

  • 항공오퍼레이션
  • 적하목록 준비 및 세관제출
  • 적하목록 정정
  • 특수화물확인 및 핸들링
  • AWB Pouch 항공기픽업 Delivery
  • Irregularity 핸들링
  • 학력 : 고졸이상
  • 경력 : 유경험자 우대
  • 스케줄 근무 가능자
  • 1종보통면허 소지 필수
  • 영어가능자
0명

※ 기타업무 : 전화응대, E-mail 작성, ULD 핸들링, 도착화물 전화통지, 화물기 승무원 에스코트 등



※ 고객항공사

케세이퍼시픽, 에어홍콩, 루프트한자, 에어인천, 에티하드, 필리핀, 에어아시아엑스, 타이에어아시아엑스, 알이탈리아, 영국항공



※ 우대사항 : 인근거주자, 비행기 스케줄에 따른 탄력적 근무 가능자, 인천공항 출입증 발급 결격사유 없는자

전형절차

  1. 서류전형
  2. 면접전형
  3. 채용검진
  4. 최종합격
                    

근무환경

모집분야 및 지원자격 정보
모집분야 정규직 계약직 오후 단시간 근로

급여조건

  • 연봉 약 2,400만원(상여금 포함) + 법정수당
  • 연봉 약 2,400만원(상여금 포함) + 법정수당

시급 10,950원 +  

교통비 월 100,000원

근무시간

  • 비행기 스케줄에 따른 탄력적 근무
  • 비행기 스케줄에 따른 탄력적 근무
월~금 (오후 16:30 ~ 23:30)

접수기간 및 방법

  • 접수기간 : 채용시 마감
  • 이력서양식 : 잡코리아 이력서
  • 접수방법 : 잡코리아 온라인 입사지원


수시로 개별 연락을 드립니다.

제출서류

  • 이력서, 자기소개서 (채용확정 후 별도의 구비서류 제출)

Q&A


    1. 담당하는 업무는 무엇인가요?


    간단하게 수출입 되는 화물의 수속 전반에 관한 업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우리가 해외여행을 갈때에는 여권을 제출하고, 검문검색을 받고, 수화물을 부치는 등 절차를 밟는것과 같이

    수출입 화물도 똑같은 수속을 거칩니다.

    화물의 종류, 수량, 무게 등등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확인하고, 항공 스케줄을 확인하고, 적하목록을 준비하여 세관에 제출하는 등의 업무를 담당하시게 됩니다.



    2. 정규직, 계약직, 단시간 근로자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정규직은 기간의 정함이 없이 계속 근로하는 직원을 채용하는 것을 말하며,

    계약직은 육아휴직자 발생으로 인한 대체 채용으로 계약기간은 1년이며 상황에 따라 연장이 될 수 있습니다.

    업무, 급여, 복리후생 모두 정규직과 계약직은 동일합니다.


    단시간 근로는 근로시간이 정규직에 비해 짧고 급여계산을 시급으로 한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그러나 정규직과 마찬가지로 달리 기간의 정함이 없어 계속하여 근로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업무에 있어서는 단시간 근로자에게 단순, 반복적인 업무 위주로 배정됩니다. 



    3. 비행기 시간에 따른 스케줄 근무란 무엇인가요?


    저희는 일반적인 회사와 달리 공항 특성상 365일 24시간을 근무해야 합니다.

    따라서 비행기 스케줄에 따른 근무를 해야하는데, 좀 더 자세히 예를 들어 말씀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5월에는 토요일, 일요일, 근로자의 날, 어린이날 대체휴일 등으로 총 10일의 휴일이 있습니다.
    일반 회사는 월~금을 근무하고 주말과 휴일에는 쉬지만 저희처럼 스케줄 근무를 하게되면 조금 달라집니다.
    5월에 10일의 휴일을 갖는 것은 동일하지만 그 쉬는날이 월요일이 될수도 있고 수요일이 될 수도 있습니다.
    물론 토요일과 일요일을 연달아 쉴 수도 있으나 어쨌든 쉬는날이 일정하지는 않습니다.


    저희는 보통 매월 말 그 다음달의 스케줄을 확정합니다.

    이 때 경조사나 개인사정 등으로 쉬고싶은 날을 며칠 지정하실 수 있고, 나머지는 스케줄을 담당하시는 분이 최대한 공평하게 확정합니다.

    그래서 어느분은 매 주 이틀씩 쉬기도 하지만 어떤분은 1주일에 6일씩 일하고 쉬는날을 몰아 해외여행을 다녀오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출근시간은 팀마다 다르지만 크게 오전, 오후, 야간, 새벽 출근으로 나누어져있습니다.

    따라서 어떤날은 새벽에 출근하여 오후에 퇴근하기도 하고, 어떤날은 야간에 출근하여 오전에 퇴근하기도 합니다.

    정확한 출퇴근 시간은 스케줄이 정해지면 알 수 있습니다.



    4. 출퇴근은 어떻게 하나요?


    저희도 가장 고민스러운 부분입니다. 인천공항 특성상 출퇴근이 정말 쉽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는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출퇴근을 하셔야 하며, 대중교통이 없는 시간대에는 저희가 자체적으로 셔틀을 운행하거나 택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고된 일을 마치고 셔틀이나 택시를 타고 멀리있는 집에 가시는 것이 쉽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사택을 운영하고는 있지만 주로 원거리 거주자 위주로 배정하고 있으며 현재는 거의 만실이 되어 사택으로 들어가시는 것도 쉽지는 않은 상황입니다.


    자차를 이용하시는것도 한가지 방법이지만 거리에 따라 유류비와 톨게이트 비용도 생각을 하셔야 합니다.

    영종도는 특히 톨게이트 비용이 만만치가 않습니다. 저희가 교통비를 모두 지원해드리면 좋으나 현재는 부족한것이 사실입니다.


    따라서 주로 입사하시는 분들은 근방에 월세 또는 전세로 작은 방을 구하시거나 카풀 등으로 출퇴근 문제를 해결하고 계십니다.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어떤 방법이 되었건 입사지원을 하실때 이 부분에 대한 충분한 고민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스위스포트코리아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