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스닥 상장기업

㈜SK바이오랜드
SK그룹 계열사
의약용 화합물 및 항생물질 제조업
업계 9위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3명씩 한조가 되어서 들어감. 들어가자마자 인사를 따로 안시키고 앉으라고 함. 편안한 분위기에서 면접을 봤다. 1분 정도의 자기소개, 학창시절 동아리 활동, 자격증을 업무에 어떻게 사용하겠냐 등등 기본적인 사항만 질문하였고 전공관련 질문은 하지 않았다. 압박질문 같은 건 없었다.
면접비 5만원 주는 회사 처음 보았다. 인사담당자가 구직자를 배려하는 모습이 보였다. 면접관 4명에 3명씩 면접을 보았다. 자기소개, 장단점, 공백기, 키체중종교 등 신상정보를 물었다. 마지막 할말, 이직사유 등을 물어보았다.
공채면접으로 면접 때 3명씩 조를 나누어서 들어갔다. 네 분의 면접관이 계셨고, 분위기는 대체적으로 편했다. 약 20~30분간 면접이 진행되었다. 운전여부, 성격장단점, 앞으로 되고 싶은 것 등 인성면접으로 진행되었다. 관련업무 지식은 질문하지 않았다. 관련업무를 질문한다고 하여 준비해 갔었지만 인성적인 질문들만 하였다. 직무에 대한 설명을 해주었고, 네 분 중 관련 업무되시는 두분 정도만 질문을 하였다. 전혀 압박받지 않았고 친절하게 질문해주셨다. 면접자 세명에게 똑같은 질문을 주었고, 답변은 면접자들이 번갈아가면서 답했다.
1차 면접은 개인적인 질문이 많았고, 2차 면접은 질문이 크게 없었다. 자기소개, 운전유무, 연애경험 등 개인적인 질문이 많았다.
면접은 두 번으로 실무자 면접과 임원 면접이 있었다. 실무자 면접은 오송공장 내 면접실에서 보았고, 임원면접은 천안 본사에서 봤다. 실무자 면접은 부서장 두 명, 임원 면접은 대표이사 외에 한 두 명 정도로 1-2명씩 면접을 봤다. 1차 면접질문은 자기소개,주량,출퇴근 방법, 운전면허 및 차량 소유 여부, 종교, 연인 유무 등으로 사적인 영역의 질문이 많았다. 2차 면접 질문은 1차보다 가벼운 분위기였지만 지원자들을 경쟁시키는 분위기였다.
  • 1